'타인은 지옥이다'부터 '존 윅 3'까지... 웨이브가 몰래 준비한 '역대급' 콘텐츠 폭탄

웨이브는 매주 목요일마다 OCN의 인기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3일부터는 '라이프 온 마스', '보이스', '나쁜 녀석들', '타인은 지옥이다'와 같은 화제작들이 서비스되기 시작했다. 다음 주에는 '보이스2', '나쁜녀석들: 악의 도시', '동네의 영웅', 'WATCHER' 등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웨이브 측은 오는 9월까지 총 45개의 OCN 오리지널 작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화 콘텐츠 확충에도 적극적인 모습이다. 웨이브는 지난 3월부터 매달 CJ ENM의 영화 작품들을 꾸준히 추가해왔다. 현재 '아가씨', '타짜', '전우치', '남한산성', '사바하', '올드보이' 등 국내 인기 영화들을 서비스 중이며, 이달 중으로는 '불한당', '이끼', '박쥐' 등을 추가해 총 100편의 CJ ENM 영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웨이브는 홈초이스와의 협업을 통해 영화 콘텐츠를 더욱 강화한다. '존 윅 3: 파라벨룸', '육사오', '더 플랫폼' 등 135편의 영화를 추가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영화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웨이브는 영화 콘텐츠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웨이브는 숏폼 콘텐츠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나래식', '할명수',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운동부 둘이 왔어요', '스브스 뉴스' 등 다양한 웹 예능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4일부터는 '여의도 육퇴클럽'과 '동네스타K'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이러한 숏폼 콘텐츠 확충은 짧은 시간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황인화 웨이브 콘텐츠그룹장은 "웨이브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영화·드라마·웹 예능은 이미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작이지만 이용자들에게 또 다른 흥미를 안겨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수급을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웨이브의 대규모 콘텐츠 확충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 서비스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국내 OTT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특히 국내 시청자들에게 인기 있는 OCN 시리즈와 CJ ENM 영화 등을 대거 확보함으로써 한국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
BEST 머니이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