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돌 맞은 쌍둥이 판다, 알고 보니 '독립 만세' 외치며 케이크 먹방 중?

주키퍼(사육사)들은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에게 대나무와 죽순, 꽃으로 만든 대형 케이크를 선물했다.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얼음 바위와 대나무 장난감 등 다양한 행동 풍부화 놀잇감도 함께 증정됐다. 에버랜드 솜사탕 모바일앱을 통해 초청된 40여 명의 팬들은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며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에버랜드는 쌍둥이에게 얼굴과 이름이 새겨진 사원증을 선물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했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는 지난해 중국으로 이동한 푸바오의 동생이다. 2023년 7월 7일, 에버랜드의 엄마 아이바오와 아빠 러바오 사이에서 각각 180g, 140g으로 태어났다. 두 돌이 된 현재 체중은 약 70kg으로, 2년 만에 몸무게가 440배나 증가하는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
이번 생일은 쌍둥이 판다가 엄마 아이바오와 함께 보내는 마지막 생일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판다는 보통 태어난 지 1년 반에서 2년이 지나면 엄마에게서 독립하기 때문이다. 판다의 평균 수명은 20~25년이며, 두 살 된 쌍둥이는 사람 나이로 따지면 10대 초반에 해당한다.
에버랜드는 쌍둥이의 독립 트레이닝을 진행 중이다. 엄마 아이바오와 떨어져 지내는 시간을 점차 늘려나가며, 오는 9월부터는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둘만 지내게 할 예정이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새 보금자리는 엄마 아이바오, 아빠 러바오가 있는 기존 판다 월드 바로 옆에 실내외 방사장을 갖춘 형태로 공사 중이다.

이에 따라 엄마 아이바오와 쌍둥이 루이바오, 후이바오가 함께 있는 모습은 올여름까지만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판다 할부지’ 강철원 주키퍼는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를 건강하게 길러준 육아 만렙 엄마 아이바오에게 고맙다”며 “쌍둥이들이 어른 판다로 성장하기 위한 홀로서기 도전에 많은 사랑과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에버랜드는 바오 가족의 특별한 7월을 기념하며 다음 달 3일까지를 '해피 바오스 데이(Happy Bao's Day)' 기간으로 선포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는 쌍둥이 판다 외에도 엄마 아이바오(13일), 아빠 러바오(28일), 그리고 멀리 떨어진 언니 푸바오(20일)까지, 바오 패밀리 전원의 생일이 7월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정동희 주토피아팀장(동물원장)은 "사랑하는 판다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보살필 것"이라고 약속했다.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