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물폭탄'…주말 앞두고 천둥·번개 동반한 '요란한 비' 쏟아진다

구체적인 예상 강수량을 살펴보면 수도권과 강원, 충청, 전라, 경상권에 20~6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되었으나, 지역별 편차가 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충남 남부 서해안과 전북 서해안에는 80mm 이상의 많은 비가 집중될 가능성이 있어, 저지대 침수나 하천 범람 등의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 서울과 경기 북부는 상대적으로 적은 10~40mm의 강수량이 예상된다. 제주도는 오전부터 비가 시작되어 10~60mm의 강수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비만 내리는 것이 아니라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하는 곳이 많아 더욱 요란한 비가 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비가 내리는 동안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매우 미끄러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교통량 많은 금요일인 만큼 출퇴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مر번 당부했다. 또한, 해안가와 해상을 중심으로는 순간적으로 시속 55km(초속 15m)에 달하는 강한 바람이 불겠고, 특히 제주도 산지에는 시속 70km(초속 20m)를 넘나드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가능성이 있어 시설물 관리에도 비상이 걸렸다. 바람에 날아갈 만한 옥외 간판이나 건축 자재 등을 단단히 고정하는 조치가 필요하다.
비 소식과 함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4도에서 22도 사이로 서울 18도, 부산 22도 등을 기록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22도에서 28도 분포로 서울 23도, 광주 26도, 대구 25도 등으로 예상된다. 다만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 더 낮아 다소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겠다. 한편, 궂은 날씨 속 반가운 소식도 있다.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대기 확산이 원활해져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유지하며 깨끗한 공기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