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부터 웹툰, 버스킹까지…취향 다른 친구와 싸울 일 없는 '종합선물세트' 축제 떴다

클래식 애호가들의 심장을 뛰게 할 웅장한 선율의 향연부터 시작된다. 9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열리는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에서는 조슈아 벨 & NDR 엘프필하모니 등 세계 최정상급 연주자들이 대구를 찾는다. 또한, 9월 26일 개막작 ‘일 트로바토레’를 필두로 11월 8일까지 이어지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영원(Per Sempre)을 주제로 한 명작 오페라들로 가을밤을 수놓는다. 특히 9월 27일 사문진 상설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달성 100대 피아노’는 100명의 피아니스트가 클래식과 재즈, 대중음악을 아우르는 장관을 연출하며 전국 유일의 종합예술축제다운 면모를 뽐낼 것이다.

젊음의 열정과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무대들도 풍성하다.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김광석길 야외콘서트홀 일원에서는 국내외 포크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대구포크페스티벌’이 열려 가을 감성을 자극하고, 9월 26일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는 총상금 3천만 원이 걸린 전국 규모의 ‘파워풀대구가요제’가 실력파 보컬들의 뜨거운 경연을 예고한다. 동성로 일대에서는 9월 25일부터 27일, 그리고 10월 2일부터 4일까지 ‘동성로청년버스킹’이 열려 거리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9월 26일부터 이틀간 엑스코에서는 게임, 웹툰, 캐릭터 등 최신 콘텐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구콘텐츠페어’가 열리고, 같은 기간 대구의 명소 수성못에서는 예술 체험과 공연이 어우러지는 ‘수성못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또한,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산격대교 하단 금호강변에서는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가 열려 강변 산책로를 따라 여유로운 휴식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가을의 정취를 깊이 느끼고 싶다면 9월 23일부터 12월 21일까지 열리는 ‘대구간송미술관’의 가을 기획전도 놓칠 수 없다. 이처럼 판타지아 대구페스타는 세대와 취향을 넘어 모두가 함께 즐기고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서, 대구의 다채로운 매력을 재발견하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BEST 머니이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