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취소 통보받았다가...하루아침에 1억 6천 '공짜 결혼식' 하게 된 예비부부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이 되어야 할 결혼식이 국가 행사를 이유로 하루아침에 물거품이 될 뻔한 예비부부의 사연이 알려지며 논란이 거세지자, 서울 신라호텔이 결국 백기를 들었다. 호텔신라는 11월 초 국가 행사를 이유로 예식을 취소당한 고객들에게 원하는 날짜로 예식을 변경해주고, 식대와 시설 이용료 등 예식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파격적인 보상안을 내놓았다. 당장 결혼식을 불과 두 달도 채 남기지 않고 일방적인 취소 통보를 받아 막대한 피해를 보게 된 한 예비부부의 경우, 내년 3월로 예식을 연기하면서 발생한 약 1억 6천만 원에 달하는 비용을 호텔 측이 모두 부담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사실상 여론의 뭇매를 맞은 신라호텔이 억대의 비용을 감수하며 사태 수습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사건의 발단은 신라호텔이 11월 초 예식을 예약한 일부 고객들에게 "국가 행사가 예정되어 부득이하게 예약을 변경해야 한다"며 일방적으로 취소를 통보하면서 시작됐다. 통상 1억에서 2억 원을 호가하는 최고급 호텔 예식을 꿈꾸며 모든 준비를 마쳐가던 예비부부들에게는 그야말로 날벼락 같은 소식이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비판 여론이 들끓었고, 정치권에서도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특히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23일, 호텔이 언급한 '국가 행사'가 바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 때문이라는 구체적인 주장을 내놓으며 파장을 키웠다. 주 의원은 "국가 행사를 위해 개인의 희생을 강요하는 것은 독재적 발상"이라고 강하게 비판하며, 과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국내 호텔에 묵었을 때는 결혼식이 취소되는 일이 없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유독 시진핑 주석의 방문에만 고객의 중대사를 무더기로 취소시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하지만 신라호텔 측은 논란의 중심에 선 '국가 행사'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그리고 이번 사태로 피해를 본 예비부부가 총 몇 쌍인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입을 굳게 다물고 있어 의혹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결국 신라호텔은 억대의 비용을 지불하며 급한 불은 껐지만, 고객과의 신뢰에 큰 상처를 남긴 채 논란의 불씨는 남겨두게 된 셈이다.
BEST 머니이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