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500만원의 주인공은?…신경림, 조정래 이을 제38회 동국문학상 수상자 발표


동국문학상은 매년 동국대학교 출신 문인들이 발표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는,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1987년 제1회 수상자인 고(故) 신경림 시인을 시작으로, 한국 문학의 거목이라 불리는 조정래, 문효치, 홍신선, 박제천, 문정희, 이상문, 정채봉 작가 등이 이 상을 거쳐 갔다. 이처럼 쟁쟁한 선배 문인들의 뒤를 잇게 된 위수정 작가의 이번 수상은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이는 단순히 한 작가의 문학적 성과를 치하하는 것을 넘어, 동국대학교가 배출한 문인들의 문학적 계보가 굳건히 이어지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기도 하다. 위수정 작가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한국 문단을 이끌어갈 차세대 대표 작가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다지게 되었다.
한편, 제38회 동국문학상 시상식은 오는 17일 서울 동국대학교 문화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학계의 많은 이들이 참석하여 위수정 작가의 수상을 축하하고, 그의 작품 세계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위수정 작가의 작품들이 더 많은 독자들에게 알려지고, 그의 문학이 우리 사회에 던지는 묵직한 질문들이 더욱 활발하게 논의되기를 바란다. 그의 다음 행보가 벌써부터 기다려지는 이유다.
BEST 머니이슈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