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m 20으로 가볍게 'V10'…우상혁에게 전국체전은 너무 좁았다

사실상 그의 국내 제패는 이미 예견된 수순이었다. 올해 우상혁은 세계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한국 육상의 위상을 드높였다. 총 8번의 국제 대회에 출전해 7번의 우승과 1번의 준우승을 차지하는 경이로운 성적을 거뒀다. 이는 그가 단순히 한국을 넘어 세계 높이뛰기 종목의 최강자 중 한 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세계적인 선수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단련된 그의 기량 앞에 국내 경쟁자들은 힘을 쓰지 못했다. 자신의 최고 기록(2m 36)보다 한참 낮은 2m 20으로도 여유롭게 우승을 확정 지은 모습은 그가 얼마나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지를 실감하게 했다.

올해 그의 활약 중 백미는 단연 지난 9월 도쿄에서 열린 2025 세계육상선수권대회였다. 당시 그는 2m 34라는 높은 기록을 넘으며 은메달을 획득, 한국 육상 역사상 최초로 세계선수권 2회 연속 메달리스트라는 전무후무한 역사를 썼다. 2022년 유진 세계선수권 은메달에 이은 쾌거로, 단발성 활약이 아닌 꾸준한 실력으로 세계 정상급 기량을 유지하고 있음을 증명한 순간이었다. 그의 역사적인 도약에 일본의 '아사히 신문' 등 외신들도 주목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일본 언론은 그를 "2021년 도쿄올림픽 4위, 2022년 세계선수권 은메달, 2023년 다이아몬드리그 파이널 우승 등으로 한국 육상계의 영웅이 된 선수"라고 상세히 조명하며 그의 위상을 인정했다. 이처럼 우상혁은 이제 한 명의 육상 선수를 넘어, 불모지와 같았던 한국 육상에 희망과 자부심을 안겨주는 상징적인 존재가 되었다. 전국체전 10번째 우승이라는 또 하나의 훈장을 추가한 그가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지 대한민국 전체가 그의 발끝을 주목하고 있다.
BEST 머니이슈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