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선재스님, 이번엔 정관스님과 만난다
사찰음식의 대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음식에 담긴 철학과 수행의 의미를 조명하는 새로운 푸드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공개된다. OTT 플랫폼 웨이브(Wavve)는 오는 2월 13일, 사찰음식 명장 6인이 출연하는 오리지널 예능 '공양간의 셰프들'을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채식과 비건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한 기획으로 주목받고 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사찰음식계의 '어벤져스'라 불릴 만한 초호화 라인업이 완성됐다. 넷플릭스 '셰프의 테이블'을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정관 스님과 최근 '흑백요리사 시즌2'에서 TOP7에 오르며 화제를 모은 선재 스님을 필두로, 계호, 적문, 대안, 우관 스님까지 총 6인의 명장이 의기투합했다.

'공양간의 셰프들'은 단순히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 '공양(供養)'이라는 행위에 담긴 깊은 의미를 탐구한다. 자연의 재료로 음식을 준비하고 함께 나누는 과정을 통해 수행자들의 삶과 음식 철학을 따뜻하고 유쾌한 시선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최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에 함께 출연했던 다른 셰프가 과거 음주운전 및 폭행 전과로 논란이 된 직후 공개되는 것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자극적인 경쟁 구도에서 벗어나, 자연과 생명 존중의 가치를 담은 사찰음식 본연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프로그램에서는 6인의 명장들이 고추장, 된장, 간장 등 한국의 전통 '장'을 주제로 다채로운 미식의 향연을 펼친다. 또한, 사찰음식으로 세상과 소통하기 위해 공양간을 찾아온 특별한 손님들에게 정성껏 음식을 대접하는 모습 등을 통해 따뜻한 감동과 미식의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전망이다.
총 4부작으로 구성된 '공양간의 셰프들'은 오는 2월 13일 웨이브에서 전편이 공개된다. 소박하지만 깊이 있는 사찰음식의 세계가 현대인들에게 어떤 울림을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BEST 머니이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